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TalentLink(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①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웹, 앱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매체를 통칭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한다.
- www.talent-link.co.kr
- www.talent-link.vn
- m.talent-link.co.kr
- m.talent-link.vn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구직, 교육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의사가 있는 사람으로,
Google, facebook, kakao, Naver, Zalo 등 외부 서비스 연동을 통해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자 또는 체결하려는 자를 포함하며,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설정 등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확인 이메일 등을 통해 회사로부터 회원으로 인정받은 "개인회원"을 말한다.
④ "아이디"라 함은 회원가입 시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위 제4항에 따라 회원이 회원가입시 아이디를 설정하면서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⑥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가입 절차를 거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하려는 자를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①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②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한다.
③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 8 조 (회원, 이력서 및 게시물 등의 정보)
① "회원"의 이력서는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시 희망한 형태로 등록 및
제공된다.
② "회사"는 "회원"이 이력서의 인재정보 등록/미등록 지정, 이력서상의 연락처 제공 여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회원"이 이력서의 인재정보 등록 및 제공을 희망했을 경우, 기업회원의 이력서
열람 및 각종 포지션 제안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기업회원에게 유료로 이력서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다만, 연락처 각 항목이 비공개로 지정된 경우 해당 항목별
연락처를 노출할 수 없다.
④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사이트" 운영자가
이력서 및 게시물 등의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선택에 의하여 등록 및 제공되는 이력서 및 게시물 등의 정보를
기준으로 구직활동에 보다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를 개발, 편집, 재구성한 통계
자료로 활용 할 수 있다.
제 11 조 (서비스 요금의 환불)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요금을 환불한다. 단, 각 당사자의 귀책사유에
따라 환불 조건이 달라질 수 있다.
1. 유료서비스 이용이 개시되지 않은 경우
2.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3. 유료서비스 신청 후 “회원”의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② "회사"가 본 약관 제19조에 따라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를 취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요금을 환불하지 않으며, 별도로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③ 이용료를 환불받고자 하는 회원은 고객센터로 환불을 요청해야 한다.
④ "회사"는 환불 요건에 부합하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 각 서비스 환불 안내에 따라 유료이용
계약 당시 상품의 정가 기준으로 서비스 제공된 기간에 해당하는 요금을 차감한 잔액을
환불한다.
제 15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①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②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등의 정확성 및 진실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게시물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③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④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⑤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다.
제 16 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취급)
① "회원"이 선택하거나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구성,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한 언론 배포 또는 제휴사에게 제공될 수 있다. 단,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형태가 아니어야 한다.
② 제8조 제3항에 따라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기업회원이 열람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한다.
③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기업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④ "회원"이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게시물에 대한 댓글, 사진, 각종 파일을 포함하며, 이하
"자료내용")은 "회사"가 서비스 홍보 목적을 위해 활용할 수 있다.
⑤ "자료내용"의 저작권은 해당 "자료내용"의 저작자에게 귀속된다. 다만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자료내용"을 게시함으로써 "회사"에 대하여 이에 대한 이용, 복사, 복제, 처리, 각색,
변경, 공개, 전송, 게재 또는 배포할 수 있는 독점적이며 무상의 이용권한(2차적 저작물을
작성할 수 있는 권리 포함)을 부여한 것으로 간주된다.
⑥ "자료내용"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해당 "자료내용"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을
요구할 수 있다.
제 17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④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⑤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⑤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취업 및 경력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③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④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